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소식

아스날 vs 맨시티ㅣ커뮤니티 실드ㅣ8월 7일ㅣ00:00시

by 팔사우 2023. 8. 6.
728x90
반응형

오는 7일 00:00시 아스날과 맨체스터 시티가 잉글랜드 런던 브렌트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Wembley Stadium)에서 2023 잉글랜드 커뮤니티 실드 경기를 앞두고 있다.



경기장

구장명: 웸블리 스타디움(Wembley Stadium)
홈 구단: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위치: 잉글랜드 런던 브렌트
수용 인원: 90,000명



중계

아스날과 맨체스터 시티의 2023 잉글랜드 커뮤니티 실드 경기는 SPOTV NOW와 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상대 전적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맨시티가 5승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펼쳐진 4월 27일 프리미어리그(EPL) 맞대결에서는, 전반 이른 시간 공중 볼을 침착하게 받은 엘링 홀란드가 쇄도하고 있던 케빈 더 브라위너에게 패스를 찔러주었고 이어 케빈 더 브라위너는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 수비수 틈을 벗어나 감각적인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분위기는 맨시티로 기울었고 맨시티는 계속해서 공격을 퍼부었다. 전반 막판, 맨시티는 아스날 박스 진영에서 파울을 얻어냈다. 프리킥 상황, 케빈 더 브라위너의 크로스를 받은 존 스톤스는 헤딩 골을 만들어냈지만 부심은 곧바로 오프사이드 판정을 내렸다. 이어 VAR 판독 결과 온 사이드, 골로 인정되며 0:2 전반은 마무리됐다. 후반, 아스날의 패스를 끊어낸 케빈 더 브라위너는 곧바로 엘링 홀란드에게 패스를 해주었고 엘링 홀란드는 수비수들을 끌고 가며 빈 공간에 있던 케빈 더 브라위너에게 패스해 주었다. 이어 케빈 더 브라위너는 수비수 다리 사이로 반 박자 빠른 슈팅을 때려 추가 득점을 만들어냈다. 후반 막판, 아스날의 공격 상황 오른쪽 측면에서 맨시티 박스 쪽으로 드리블 돌파를 해오던 레안드로 토르사르가 수비수의 방해로 공을 놓쳤다. 그러나 그 공은 팀 동료 롭 홀딩에게 흘렀고 롭 홀딩은 곧바로 논스톱 슈팅으로 추격 골을 만들었다. 그렇게 경기는 1:3 스코어로 끝나나 싶었지만 후반 추가 시간, 아스날의 패스를 끊어 공을 받은 필 포든은 박스 안으로 쇄도하던 엘링 홀란드에게 패스해 주었고 엘링 홀란드는 공의 흐름을 이어 왼발 슈팅으로 쐐기를 박으며 경기는 1:4로 맨시티가 승리했다.



아스날

23-24 시즌을 준비하는 아스날의 최근 프리시즌 성적은, 7월 14일 뉘른베르크와의 맞대결에서 1:1 무승부, 7월 20일 MLS All Stars와의 맞대결에서 5:0 승리, 7월 23일 맨유와의 맞대결에서 0:2 패배, 7월 27일 바르셀로나와의 맞대결에서 5:3 승리, 8월 3일 AS모나코와의 에미레이트 컵 맞대결에서 1:1 승부차기 5:4로 승리

 

아스날의 이번 이적 시장에서 데클란 라이스, 카이 하베르츠, 율리안 팀버를 영입하며 선수 보강을 완료했다.

 

 

 

맨체스터 시티

23-24 시즌을 준비하는 맨체스터 시티의 최근 프리시즌 성적은, 7월 23일 요코하마 마리노스와의 맞대결에서 5:3 승리, 7월 26일 바이에른 뮌헨과의 맞대결에서 2:1 승리, 7월 30일 AT 마드리드와의 맞대결에서 1:2 패배

 

맨체스터 스티는 이번 이적 시장에서 리야드 마레즈, 일카이 귄도안을 떠나보내며 큰 전력 손실이 생겼지만 곧바로 마테오 코바치치와 요슈코 그바르디올을 영입하였다. 또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를 갔던 주앙 칸셀루도 복귀시켜 선수 보강을 완료했다.

 

 

 

예상 라인업

후스코어드 닷컴

후스코어드 닷컴은 오는 7일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커뮤니티 실드, 아스날과 맨체스터 시티의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아스날은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한 가운데 골키퍼 장갑은 아론 램스데일이 낀다. 이어 포백에는 토미야스 타케히로, 윌리엄 살리바, 가르리엘 마갈량이스, 키어런 티어니가 나서며 마르틴 외데고르, 데클란 라이스, 토마스 파티가 중원을 책임진다. 그리고 전방에는 부카요 사카, 에디 은케티아,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나서 맨시티 골문을 노린다.

 

현재 아스날 부상자 명단에는 알베르 삼비 로콩가, 모하메드 엘네니, 리스 넬슨이 이름을 올렸고 부상 의심으로는 올렉산드로 진첸코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체스터 시티는 3-4-2-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했으며 골문은 슈테판 오르테가가 지킨다. 후방 쓰리백에는 마누엘 아칸지, 후벵 디아스, 카일 워커가 나서며 잭 그릴리쉬, 존 스톤스, 로드리, 베르나르두 실바가 3선에 나선다. 이어 2선 공격은 필 포든과 훌리안 알바레즈가 책임지며 마지막 최전방에는 엘링 홀란드가 나선다.

 

현재 맨체스터 시티 부상자 명단에는 케빈 더 브라위너가 이름을 올렸고 나단 아케는 부상 의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