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소식

토트넘 vs 맨유ㅣ프리뷰ㅣ프리미어리그ㅣEPLㅣ2Rㅣ8월 20일ㅣ예상 라인업

by 팔사우 2023. 8. 19.
728x90
반응형

오는 20일 01:30분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의 홈구장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다.



중계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경기는 SPOTV NOW와 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경기장

구장명: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Tottenham Hotspur Stadium)
홈 구단: 토트넘 훗스퍼 FC
위치: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수용 인원: 62,850명



상대 전적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4승 1무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펼쳐진 경기는 23년 4월 28일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경기로 전반 7분, 이른 시간 맨유의 제이든 산초가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갔다. 이어 전반 막판 맨유의 마커스 래쉬포드의 추가 골을 성공시키며 0:2 전반은 마무리되었다. 후반이 들어서고 토트넘은 가만히 있지 않았다. 토트넘의 공격 상황 이반 페리시치가 올린 크로스를 해리 케인이 받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공은 수비수에게 가로막혀 페드로 포로에게 흘렀고 포로는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하여 1:2 추격 골을 만들었다. 후반 막판 또다시 토트넘의 공격 상황, 해리 케인이 반대편에서 쇄도하고 있던 손흥민을 보고 크로스를 올렸고 이에 손흥민은 공을 논스톱으로 밀어 넣으며 2:2 동점골을 만들었고 경기는 추가 득점 없이 2:2 무승부로 종료됐다.


 

토트넘

23-24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을 치른 토트넘은 1라운드 상대로 브렌트포드를 만났다. 경기는, 전반 11분 토트넘의 프리킥 상황 제임스 매디슨이 올린 크로스를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빠른 시간에 앞서갔다. 그러나 전반 27분 토트넘의 박스에서 손흥민이 브렌트포드 공격수를 막으려다 페널티킥을 내주게 되었고 이를 브라이언 음뵈모가 득점으로 연결시켜 1:1 원점으로 돌아갔다. 분위기를 바꾼 브렌트포드는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전반 36분 브렌트포드 공격 상황 땅볼 크로스를 받은 요안 위사가 논스톱 슈팅을 때렸고 공은 토트넘 수비수를 맞고 굴절돼 골망을 흔들었다. 이렇게 빠른 시간에 역전에 성공한 브렌트포드의 기쁨은 잠시였다. 전반 추가시간 토트넘의 공격 상황 제임스 매디슨이 드리블 돌파를 하다 브렌트포드 수비에게 막혔고 공은 에메르송 로얄에게 흘렀다. 이에 로얄은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시키며 2:2 동점을 만들었고 전반은 마무리되었다. 후반이 들어서고 양 팀은 공방전을 펼치다 추가 득점 없이 경기가 종료되었고 승점 1점씩 가지게 되었다.

토트넘은 최근 월클 공격수 해리 케인을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나보내며 큰 전력 손실이 생겼다. 또 손케 듀오에서 손흥민만 남게 되었다. 듀오 파트너를 잃어서일까 손흥민은 지난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는 거의 활약을 하지 못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3-24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을 치른 맨유는 1라운드 상대로 울버햄튼을 만났다. 전반 양 팀은 뜨거운 공방전을 펼치다 득점 없이 전반전은 마무리되었다. 이어 후반에도 득점 없이 시간은 흘러갔지만 결국 골이 터졌다. 후반 76분, 맨유의 공격 상황 안토니에게 패스를 받은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박스 안으로 쇄도하던 아론 완비사카에게 로빙 패스를 해주었고 완비사카는 가볍게 크로스를 올렸다. 이에 박스 안에 있던 라파엘 바란은 높게 점프하여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였고 맨유는 1:0으로 승리하여 승점 3점을 챙겼다.

맨유는 이번 이적시장에서 다비드 데 헤아, 안토니 엘랑가, 프레드, 알렉스 텔레스, 필 존스, 악셀 튀앙제브, 에단 레어드, 지단 이크발을 떠나보내였고 메이슨 마운트, 라스무스 회이룬, 안드레 오나나를 영입하였다. 또 현재 해리 매과이어는 웨스트햄 이적설이 나오고 있다.
 
 

예상 라인업

후스코어드 닷컴은 오는 20일 01:30분에 펼쳐질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 토트넘

먼저 홈팀 토트넘의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한 가운데 골키퍼 장갑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낀다. 이어 포백에는 에메르송 로얄, 크리스티안 로메로, 미키  판 더 펜, 데스티니 우도지가 나서며 이브 비수마, 올리버 스킵이 3선에 나선다. 그리고 2선 공격진에는 데얀 쿨루셉스키, 제임스 매디슨, 손흥민이 나서고 마지막 최전방에는 히샬리송이 나선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원정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에릭 텐하흐 감독은 4-1-4-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했다. 이어  골키퍼 장갑은 안드레 오나나가 끼며 루크 쇼, 빅토르 린델로프, 라파엘 바란, 아론 완비사카가 포백으로 나선다. 그리고 3선에는 카세미루가 나서며 알렉산드로 가르나초, 메이슨 마운트, 브루노 페르난데스, 안토니가 2선에 나선다. 이에 마지막 최전방에는 마커스 래시포드가 나서 토트넘 골문을 노린다.



승부 예측

해리 케인의 이탈,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손흥민 활용법  이해 부족, 히샬리송의 공격력 저하로 인한 맨유 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