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소식

레알 마드리드 vs 맨시티ㅣ챔피언스리그(UCL)ㅣ4강ㅣ준결승ㅣ1차전ㅣ5월 10일ㅣ04:00시

by 팔사우 2023. 5. 8.
728x90
반응형

오는 10일 04:00시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챔피언스리그 4강 준결승 1차전 경기를 앞두고 있다.


 

경기장

구장명: 산티아고 베르나베우(Santiago Bernabeu)
홈구단: 레알 마드리드 CF
위치: 스페인 마드리드 차마르틴 파세오 데 라 카스테야나
수용 인원: 81,044명


 

중계

2022-2023 UEFA 챔피언스리그 중계는 SPOTV에서 생중계한다.


 

상대 전적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4승 1패로 맨시티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22년 4월 27일에 펼쳐진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빠른 시간에 앞서 나가며 경기를 압도하였지만 곧바로 레알 마드리드가 맹추격하며 경기는 3:4로 맨시티가 1차전 승리를 챙겼다. 이어 22년 5월 5일에 펼쳐진 2차전 맞대결에서는 후반 73분 맨시티의 리야드 마레즈가 선제골을 넣으며 합산 스코어 3:5로 맨시티가 결승에 올라갈 확률이 높아 보였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호드리구가  후반 90분, 후반 추가시간에 2골을 득점하며 합산 스코어 5:5로 양 팀은 연장으로 이어졌고 연장 전반 95분 맨시티 박스 안에서 후벵 디아스가 카림 벤제마를 향한 반칙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페널티킥 찬스를 얻었고 카림 벤제마가 페널티킥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며 합산 스코어 6:5로 극적으로 레알 마드리드가 결승에 진출하였다.


 

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의 최근 5경기 성적은 3승 2패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7일에 펼쳐진 오사수나와의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호드리구의 멀티골로 우승 트로피를 9년 만에 다시 들어 올렸다. 이로 인해 레알 마드리드는 올 시즌 우승 트로피를 3개나 들어 올린 상황이다. (클럽 월드컵, UEFA 슈퍼컵, 스페인 국왕컵) 하지만 가장 중요한 우승 트로피는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다. 이번 준결승 맞대결은 사실상 결승전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자신의 홈구장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1차전 경기를 어떻게 풀어 나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의 최근 5경기 성적은 5승으로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맨시티는 지난 6일에 펼쳐진 리즈와의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맞대결에서 일카이 귄도안의 2골로 승리를 챙기며 아스날과의 승점 차이를 벌리고 있다. 맨시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와 FA컵, UEFA 챔피언스리그 3개의 트로피, 트레블을 노리고 있다. 하지만 맨시티라도 쉽지 않은 길이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아스날과의 승점 싸움을 해야 하고 FA컵에서는 맨유와의 맞대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세계 최강 팀 레알 마드리드를 걲어야 한다. 이런 바쁜 일정 속에서 맨시티는 이번 레알 마드리드와의 준결승 1차전 맞대결에서 어떤 전술을 들고 나올지 관심이 집중된다.



예상 라인업

후스코어드 닷컴은 오는 10일 04:00시에 펼쳐질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맨시티의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했다. 골키퍼 장갑은 티보 쿠르투아가 끼며 다니 카르바할, 안토니오 뤼디거, 다비드 알라바, 에두아르도 카마빙가가 포백으로 나선다. 이어 미드필더 진에는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포진되어 있고 전방 왼쪽 측면에는 비니시우스 오른쪽 측면에는 호드리구 최전방 공격수로는 카림 벤제마가 나선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의 부상자 명단에는 페를랑 멘디가 이름을 올려 출전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에데르 밀리탕은 경고 누적로 인해 맨시티와의 1차전 맞대결에서 출전이 불가능한 상태이다.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3-4-2-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한 가운데 골키퍼 장갑은 에데르송 모라에스가 낀다. 이어 최후방 쓰리백에는 마누엘 아칸지, 후벵 디아스, 카일 워커가 나서며 3선 왼쪽 측면은 잭 그릴리쉬 오른쪽 측면은 베르나르두 실바 중앙에 두 명은 로드리, 존 스톤스가 나선다. 2선 공격수에는 일카이 귄도안과 케빈 더 브라위너가 포진되어 있으며 최전방 공격수에는 엘링 홀란드가 포진되어 있다.

 

현재 맨체스터 시티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없으며 최근 나단 아케가 부상에서 복귀하여 이번 레알과의 맞대결에서는 출전이 불투명한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