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소식

맨시티 vs 첼시ㅣ프리미어리그ㅣEPLㅣ37라운드ㅣ5월 22일ㅣ00:00시

by 팔사우 2023. 5. 21.
728x90
반응형

오는 22일 00:00시 맨시티와 첼시가 맨시티의 홈구장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있다.



경기장

구장명: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
홈구단: 맨체스터 시티 FC
위치: 영국 맨체스터 시 에티하드 캠퍼스
수용 인원: 53,400명



중계

2022-2023 프리미어리그 중계는 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상대 전적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맨시티가 전승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펼쳐진 양 팀의 맞대결은
지난 1월 9일 FA컵 64강 토너먼트 경기로 전반 맨시티의 리야드 마레즈의 환상적인 프리킥 골과 훌리안 알바레즈의 페널티킥 골, 필 포든의 감각적인 골로 전반은 3:0으로 마무리되었다. 이어 후반 막판 리야드 마레즈의 페널티킥 쐐기 골이 나오며 경기는 4:0으로 맨시티가 승리하였다.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의 최근 5경기 성적은 4승 1무로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 맨시티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와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대승리 거두며 합산 스코어 5-1로 결승에 진출하였고 FA컵 결승에도 진출한 상황이다. 그리고 21일 01:30분에 펼쳐진 노팅엄 포레스트와 아스날의 리그 경기에서 아스날이 0:1로 패배하며 맨시티가 프리미어리그 조기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로 인해 트레블을 노리는 맨시티는 FA컵과 챔피언스리그 우승만 남겨둔 상황이다.


 

첼시

첼시의 최근 5경기 성적은 1승 1무 3패로 처참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예상 라인업

후스코어드 닷컴은 오는 22일 00:00시에 펼쳐질 맨시티와 첼시의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홈팀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했다. 골문은 에데르송 모라에스가 지키며 존 스톤스, 후벵 디아스, 에므리크 라포르테, 마누엘 아칸지가 포백으로 나선다. 이어 3선에는 로드리, 일카이 귄도안이 포진되어 있고 리야드 마레즈, 케빈 더 브라위너, 필 포든이 2선 공격수를 책임진다. 마지막 최전방 공격수로는 엘링 홀란드가 나서 첼시의 골문을 노린다.

현재 맨시티 부상자 명단에는 나단 아케가 이름을 올려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첼시의 프랭크 램파드 임시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한 가운데 골키퍼 장갑은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낀다. 이어 포백에는 루이스 홀, 브누아 바디아실, 티아고 실바, 트레보 찰로가 나서며 코너 갤러거, 엔조 페르난데스, 루벤 로프터스치크가 미드필더로 나선다. 그리고 전방 자원에는 라힘 스털링, 주앙 펠릭스, 노니 마두에케가 나서 맨시티 골문을 노린다.

현재 첼시 부상자 명단에는 리스 제임스, 메이슨 마운트, 아르만도 브로야, 마르크 쿠쿠렐라, 마커스 베티넬리, 벤 칠웰, 은골로 캉테가 이름을 올려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칼리두 쿨리발리, 마테오 코바치치가 부상 의심으로 출전이 불투명해 보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