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소식

뮌헨 vs 맨시티ㅣ챔피언스리그ㅣ8강ㅣ2차전ㅣ4월 20일ㅣ04:00시

by 팔사우 2023. 4. 19.
728x90
반응형

오는 20일 바이에른 뮌헨과 맨체스터 시티가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를 앞두고 있다.


경기장

구장명: 알리안츠 아레나(Allianz Arena)
홈구단: FC 바이에른 뮌헨
위치: 베르너-하이젠베르크-알레 25, 80939 뮌헨
수용 인원: 75,024명


중계

2022-2023 챔피언스리그 중계는 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상대 전적

https://youtu.be/nvmsPfX2SXI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 전적은 4승 1패로 맨시티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지난 12일에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맨체스터 시티와 바이에른 뮌헨의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3: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른 뮌헨의 최근 5경기 성적은 2승 1무 2패로 다소 기복이 보이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뮌헨은 최근 분데스리가 리그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압도적인 승점 차이가 안 난다는 이유로 율리안 니겔스만 감독을 경질하고 곧바로 토마스 투헬 감독을 선임했다. 하지만 투헬 감독을 선임해도 경기력은 바뀌지 않았다. 4월 5일에 펼쳐진 프라이부르크와의 DFB포칼 8강에서 1:2로 패하며 탈락하였고 4월 12일에 펼쳐진 맨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맞대결에서 0:3으로 패하고 4월 15일에 펼쳐진 호펜하임과 리그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여 2위에 위치한 도르트문트와 승점이 2점 차이로 좁혀졌다. 또 최근 맨시티와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 이후 라커룸 안에서 사디오 마네가 르로이 사네를 폭행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팀 분위기가 심하게 떨어졌다. 바이에른 뮌헨은 마네와 2025년까지 계약이지만 마네를 원하는 팀이 나타나면 바로 이적시장에 내놓는다는 소식과 투헬 감독이 마네를 팀 전력에서 제외 시킨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뮌헨은 현재 안 좋은 분위기 속에서 분데스리가 리그와 챔피언스리그를 어떻게 풀어 나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맨시티

맨시티의 최근 5경기 성적은 5승으로 상당히 강하고 너무나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맨시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22승 4무 4패 승점 70점으로 2위에 위치해 있지만 1위 아스날과의 승점 차이는 4점 밖에 차이 나지 않는다. 또 아스날보다 한 경기 덜 치른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7경기 정도 남은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을 아스날에서 맨시티로 변경하였으며 4월 27일에 펼쳐지는 아스날과의 리그 맞대결을 결승전이라 전했다. 맨시티는 현재 잉글랜드 FA컵 4강에 진출하였고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뮌헨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하여 4강에 진출할 확률이 높은 상황이다. 또 프리미어리그를 막판에 뒤집을 수 있는 상황이다. 

 

 

예상 라인업

후스코어드 닷컴은 오는 20일에 펼쳐질 바이에른 뮌헨과 맨체스터 시티에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맞대결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홈팀 바이에른 뮌헨은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했으며 골키퍼 장갑은 얀 좀머가 낀다. 포백에는 주앙 칸셀루, 뱅자맹 파바르, 마타이스 더 리흐트, 안폰소 데이비스가 나서고 3선에는 조슈마 키미히, 레온 고레츠카가 나선다. 이어 2선 왼쪽 측면에는 르로이 사네, 오른쪽 측면에는 킹슬리 코망, 중앙에는 자말 무시알라, 최전방에는 세르주 그나브리가 나선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 부상자 명단에는 마누엘 노이어, 뤼카 에르난데스가 이름을 올려 출전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에릭 막심 추포 모팅은 부상에서 복귀하였으나 출전은 불투명한 것으로 보이고 사디오 마네도 폭행 사건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한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맨체스터 시티는 3-4-2-1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 예상했고 골문은 에데르송 모라에스가 지키며 나단 아케,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가 쓰리백으로 나선다. 이어 3선에는 잭 그릴리쉬, 로드리, 존 스톤스, 베르나르두 실바가 포진되어 있고 2선에는 일카이 귄도안, 케빈 더 브라위너가 나선다. 마지막 최전방에는 엘링 홀란드가 나서 골문을 노린다. 최근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필 포든이 팀 훈련에 복귀하였지만 바이에른 뮌헨과의 2차전 맞대결에서는 출전이 불투명한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