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일상

대구 북구 매천시장 화재 / 화재 원인 조사 / 스프링클러 먹통

by 팔사우 2022. 10. 26.
728x90
반응형

 

25일 오후 8시 30분 경 대구 북구에 위치한 농수산물 도매시장 매천시장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어요

 

탱크차 26대, 화학차량 2대, 펌프차 28대, 소방장비 89대와 소방관 248명이 투입해 오후 11시 59분 쯤

모든 화재를 진압했지만 점포 69곳이 피해를 봤어요

 

화재가 발생한 곳은 농산 A동 동편 인근으로 보고 있고 목격자, 시장관계자의 진술을 듣고 있고 방화 및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 중에 있으며 경찰, 소방,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모여

합동감식 중이에요

 

 

화재가 날 당시 스프링클러도 작동하지 않았다는 주장도 나왔어요

 

스프링클러는 화재 발생 시 초기 불길을 진압하며 큰 화재를 막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요

 

소방당국은 농산 A동 천장 면적 3.25m 마다 1대씩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다고 해요 하지만 피해 상인들은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어요

 

상인 이모씨는 "불이 났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가게로 달려갔다 스프링클러는 안 터졌고 불은 점점 커지고 있었다"라고 했으며 또 다른 상인 최모씨는 "화재 경보음만 울리고 스프링클러는 작동하지 않았다"라고 했어요

피해 상인들 모두 스프링클러가 터지지 않았으며 아무런 조치를 취할 방법이 없었다라며 울분을 토해냈어요

 

저도 대구사람이고 매천시장을 최근에 다녀왔는데 화재가 나서 안타깝습니다

얼른 화재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